주요행사

상존배 운동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글쓴이 : 편집국
조회수 조회 : 2,815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에서는 2018년 5월 17일 운동본부 사무실이 있는 마포성지 빌딩에서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 전문 강사 양성과정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전문 강사 양성과정은 지난 3월 29일 제2대 총재로 취임한 박호군 총재의 핵심 추진사업으로 상존배 운동을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전 국민 운동으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였고, 이를 위해
상존배 운동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구축과 콘텐츠 개발 및 교육활성화를 위해 운영위원회를 통해 부설기관으로 교육사업단을 신설하였다.
교육사업단장은 부총재인 박영일 시대교육(주) 대표이사가 겸직으로 맡아 책임지고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상존배 운동 전문 강사 양성과정도 교육사업단의 사업추진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제1기 전문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자들은 현재 현직에서 활발하게 강사활동을 하고 있는 현역강사들로 선발하여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에 대한  집중교육을 통해 상존배 운동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자신들의 강사활동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교육과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양성과정을 편성하여 교육하였다.


 


  전문 강사 양성과정 입소식에서 박영일 부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존중과 배려가 가장 절실한 시기로 우리 운동본부가 단순한 캠페인이나 특강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본격적으로 교육 사업을 진행하여 사회 곳곳에 우리 상존배 운동이 확산되어 존중과 배려가 넘쳐나는 그런 아름다운 세상이 되는데 오늘 교육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강사들의 교육과 콘텐츠 개발 등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라고 하며 상존배 운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운동본부 법인 소개는 박승래 사무총장에 의해 상존배 운동본부의 태동 배경으로부터 현재까지의 법인연혁과 주요 활동 등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이어서 장현수 사무국장이 교육사업단 추진 방향과 상존배 교안 작성방법 교육, 상존배 운동 기본교안 시범강의 등을 실시하였다.

 


 전문 강사 양성과정 제1기 수료식은 박호군 총재 주관으로 실시하였으며, 박영일, 박장연 부총재와 박성구, 장용범 상존배 이사 등이 참석하여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박총재는 수료식 격려사를 통해 “상존배 운동 교육에 오늘 참석하신 강사님들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며, 각자 활동하고 있는 분야에서 우리 상존배 운동이 좋은 성과를 만들어 앞으로 제도적으로 학교나 기관에서 의무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우리 어린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존중과 배려를 우리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우리가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상존배 운동 동참에 해 줄 것을 부탁했다.

 
 상존배 교육사업단은 조직을 ①학생 / 학교교육부, ②성인 / 기업교육부, ③군부대 / 단체교육부로 구분하여 각 기능별 콘텐츠 개발 TF를 구성하고, 특화된 경력과 능력을 갖춘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교육대상 발굴하고 상존배 운동을 효과적으로 교육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양성된 강사들이 상존배 운동을 강의 할 경우 강사비를 일정기간 동안 운동본부에서 지원할 방침이어서 다양한 계층과 기관에 상존배 운동을 교육하고 확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앞으로는 정부지원사업, 교육청, 지자체 등과 협력하여 상존배 운동 교육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국무총리 산하 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단체등록을 완료 했으며, 공인 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업무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부설 교육사업단에서는 학교, 기업 단체 등을 대상으로 상존배 운동 교육을 요청하면 전문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교육받을 대상과 관련된 풍부한 경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역량 있는 강사를 선별하여 무료 교육을 지원하고 강사비는 운동본부에서 지원해주는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존중과 배려를 통한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조직 활성화 교육 등 교육전문가가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프로그램으로 성과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존배 운동에 대한 전문교육을 원하는 학교, 기업, 단체 등은 상존배 사무실(1661-8633)이나 홈페이지에 교육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