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엑스포뉴스 2014.10.27> 상존배 창원캠페인 보도
글쓴이 : 편집국
조회수 조회 : 3,833

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문화 정착 전국 캠페인

- 선진국으로 가는 선진문화 정착 창원시 캠페인 실시 -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 정두근]는 10월 23일(목) 창원지회 주관으로『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문화 정착』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창원시 캠페인 활동에는 서울본부에서 정두근 총재와 제갈위 상존배 산사랑회 회장, 정성환 홍보국장, 채재일 상존배신문 편집인 등 임직원 및 회원 등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창원시 지역에서는 지회장 김용삼을 비롯하여 창원시 의회의원 이민희, 민주평통 경남지역 간사 최대건, 경남승마협회 사무국장 김재웅, 지방분권 상임의장 이강석, 경남양궁협회 회장 백만종, 경남승마협회 사무국장 김재웅, 상인회장 이천만 등 20여명이 캠페인 활동에 적극 동참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상호존중과 배려운동의 생활화를 독려하는 홍보용 현수막 및 배너 설치는 물론 홍보물로 상존배 신문, 스티커, 팜플렛, 물티슈 등을 나눠 주어 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이 자리에서 정두근 총재는「상호존중과 배려운동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에 대하여 상호간에 존중어 사용을 생활화함으로써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정감어린 인사말 나누기와 경청하고 칭찬하기, 나누고 봉사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모든 사람이 더불어 행복을 누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가 솔선수범해야 하며, 이를 행동화하고 실천하는 문화로 정립 될 때 선진국으로 가는 길목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창원시 지회장은 ⌜창원시에서 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문화 정착 캠페인을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이러한 상존배 운동이 빠른 시일내에 창원시에도 정착이 되어 선진시민의식 함양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특히, 서울 본부와 합동으로 캠페인을 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마산 어시장 지역을 비롯하여 창원시 로터리 및 롯데백화점 주변에서 실시하였다. 이러한 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문화 정착 및 병영문화혁신 캠페인은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안전행정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화천 두류산 및 가평 축령산 일대, 경기도 시흥 및 서울 성북구 일대, 의정부 306보충대대에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금년 말까지 전북 진안 대둔산 및 철원의 명성산 일대, 춘천 102보충대대와 육군훈련소, 그리고 서울 및 수도권지역에서 상호존중과 배려의 선진문화 및 병영문화혁신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캠페인 활동에 동참을 원하는 사람은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02-1661-8633)에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