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8 15:29:47
  • 수정 2018-06-19 13:09:06
기사수정
최근 군사용으로 시작된 드론이 레저로 자리 잡았고 더 나아가 상업용 시장으로 확대 변화하고 있다.
드론은 항공 촬영 뿐만 아니라 화재와 재난 감시, 방제, 측량, 택배, 농업· 산림분야, 공공분야, 수색 · 정찰 분야, 드론 교육지도자 등 드론 진출분야가 다양하게 확대될 전망이며, 2025년까지 약 16만 4천명의 드론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제 4차 산업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5. 9(수) 경기도 파주시에서 있었던 시대드론교육원 개원식에서 ㈜시대교육 박영일 대표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봤다.

  시대교육(주)은 드론산업 시장에 발 빠르게 뛰어들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시대드론 교육원을 개원하였다.


▲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시대드론교육원 개원식


  박영일 상존배 부총재 겸 ㈜시대교육 대표이사는 “우수한 전문 교관 진과 차별화된 교육시설 그리고 최신 기체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완벽한 교육시스템과 환경을 갖추어 지도하고 있습니다. 수강생 전원을 합격으로 보답하는 드론교육원이 되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가자격증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국가자격증이 유일하다.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이란? 초경량비행장치 비행자격 조종 증명서로 자체 무게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사용하여 방제 및 방역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관련 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응시자격은 14세 이상으로 연령제한이 있으며, 해당종류 중 비행경력 20시간(무인헬리콥터 자격소지자는 10시간)의 비행 경력이 있어야 한다.
시대드론 교육원은 필기시험 및 실기 비행과정 이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합격을 보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세부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드론교육을 위해 최신식 장비를 갖춘 학과교육장과 실기 비행연습을 위한 자체 비행장 그리고 휴게실 등 편의시설을 완벽히 갖췄다.


  현재 우리나라 지자체나 정부기관 및 기업 등에서 드론을 활용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성과가 좋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그만큼 국가 자격을 소지한 드론조종사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예측이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드론을 활용하고 있는 예로 인천공항 조류퇴치, 고속도로 암행단속, 농업진흥원 농업용 드론, 소방용 드론, 환경감시용 드론 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우리 실생활에 활용되고 있으며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 시대드론교육원과 인제군 업무협약 체결


  이런 추세에 맞춰 강원도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드론산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는 시대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드론산업 발전과 활성화에 힘을 합쳐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앞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드론 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약속했다.

드론교육 수강신청 및 문의는 시대드론교육원 1661-170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