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5 13:01:06
  • 수정 2018-10-15 13:03:56
기사수정

()상호존중 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박호군 / 이하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단에서 상존배 전문강사를 지원하여 인천중학교 전교생(520)을 대상으로 105일 인천중학교 대성관에서 상존배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존배에서 발행하여 무료 배포하는 잡지존중과 배려를 보고 인천중학교 환경인성부장 최성경 교사가 상존배 본부 사무실로 교육요청을 하여 실시하게 됐다.


인천중학교 상존배 인성교육 관련하여 사전 사무국장이 학교를 방문 상존배 소개와 교육지원 사업 취지 등을 설명하고 세부 교육일정을 논의 하였다.

이때 교장선생님의 적극적인 공감으로 상존배 인성교육을 2차례 실시키로 하였으며,

1차 교육은 105일 전교생 통합 교육을 실시하고, 2차 교육은 1220일에 전 학년 학급별로 상존배 인성교육을 지원하기로 협의하였다.

전교생 통합 1차 교육이 있던 105일에는 박호군 총재를 비롯하여 박영일 · 박장연 · 장용범 위원장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이석봉 교장과 상존배 운동과 인성교육 관련 환담을 한 후 교육장소로 이동하여 상존배 임원단 소개와 박 총재가 전교생에게 격려 인사말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중학교 인성교육은 상존배 전문강사 김상아 강사가 “4차 산업혁명시대 준비 인성이 먼저다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육내용에 집중하였다.

강의내용은 #1. 산업혁명 변천사와 4차 산업혁명, #2.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직업, #3. 미래사회의 인재 상 #4. 존중과 배려의 기술 #5. 미래를 위한 자기변화로 구성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현재와 미래사회를 인식하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를 재미를 가미하여 교육하였다.

특히, 존중과 배려의 기술에서는 상존배 5대 실천과제를 자세히 설명하고 누구나가 쉽게 실천할 수 있게 교육하였다.


환경인성부장 최성경 교사는 오늘 상존배 인성교육에 만족하며, 2차 전교생 학급별 강의에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갖추는데 좋은 교육이 될 것 같다며 차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석봉 교장은 이 좋은 상존배 인성교육이 우리 학교에서만 실시하는데 그치지 않고 다른 학교에서도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홍보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교육 시 전교생에게 상존배 핸드폰 액정 클리너를 증정하였고, 인천중학교 2차 강의는 1220일 상존배 전문강사 7명이 전 학년 학급별로 상존배 인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