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7 12:13:26
  • 수정 2018-11-07 16:28:57
기사수정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박호군 / 이하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단에서 수도 서울을 방위하고 있는 육군 제2188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112일 부대정신교육관에서 상존배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군 복무 중인 우리장병들에게 요즈음 화두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장병들이 어떻게 준비하고 미래를 설계하여야 하며, 인성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병영문화를 만들어 화합 단결된 병영생활로 무사고부대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초점을 맞춰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 앞서 참석한 장용범 상존배 재무위원장, 장현수 사무국장, 김상아 상존배 전문강사는 지휘관실에서 육군 2188부대 선임 대대장(중령 김우삼)에 의해 부대소개를 청취하고, 추가적인 군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등에 대해서 환담을 나눴다.


교육 시작 전 장용범 재무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성한 국토방위에 대한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였다.

이어서 장현수 사무국장이 부대장병을 대상으로 상존배 연역과 활동상 등 법인소개하였다.


본격적인 상존배 인성교육은 김상아 상존배 전문강사에 의해 4차산업 혁명시대 준비 인성이 먼저다!”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참석한 장병들은 제4차산업 혁명에 의한 시대변화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 대기업 인재채용 등에 특히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아울러 올바른 인성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


교육이 종료 되고 장병들 중에 별도로 강사에게 질문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특히, 선임 대대장은 상존배 소개와 활동 등을 듣고 바로 그 자리에서 정회원으로 가입하였다.


이번 교육지원은 상존배가 주관하고 시대교육()가 후원하는 사회공익사업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오는 11. 9일에는 청파노인복지센터 요청으로 어르신들께 상존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