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2 15:46:09
기사수정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박호군 / 이하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단에서는 119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청파노인복지센터 요청으로 상존배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상존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존배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로 수료한 장미정강사가 존중과 배려로 아름다운 인생 만들기란 주제로 복지센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교육 내용에 어르신의 특성에 맞춰 치매예방 관련 게임 등을 포함하여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우수 어르신들께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여, 교육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상존배 5대 실천과제 교육 시에는 사전 복지센터 직원으로부터 확인한 적절한 사례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세대 간 소통과 어르신 상호 간 존중과 배려에 대해서 실천해 보는 교육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복지센터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동참하였으며, 복지센터 직원 및 사회복지사 교육을 위한 상존배 교육특강을 요청하였다 

이날 상존배 교육 후 어르신 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다고 하여 상존배 본부에서는 상존배 스티커, 이쑤시개 등 홍보물을 지원해 드렸다.


 

   이번 교육지원은 상존배가 주관하고 시대교육()가 후원하는 사회공익사업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은 유치원생으로 부터 학생/청소년, 청년/성인과 어르신에 이르기 까지 대상별, 신분별 맞춤 상존배 교육 콘텐츠를 갖추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원하는 단체는 상존배 본부(1661-8633)으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