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4 15:58:05
  • 수정 2020-01-07 17:18:41
기사수정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는 12월 23(월) 대구에 위치한 상서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행사를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상존배 장용범 이사를 비롯 장현수국장과 구혜연 실장이 참석하였고, 상서중학교에서는 변기흠 교장, 양대석 교감, 전상민 인성복지부장교사, 김승진 행정실장이 참석하였다.
체결식은 교장실에서 실시하였으며, 양측 대표자 인사말, 협약문 낭독 및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MOU체결을 마친 후 양측은 현재 학교, 가정, 사회에서의 인성교육 문제점에 대해서 서로 어떻게 협력해 나가야 할지와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의 확산 방법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시간을 자졌다.


상서중학교 변기흠 교장은 인사말에서 “3년 전 서울에서 실시한 교육공무원 교육에 참석 당시 우연히 화장실에 붙어 있는 상존배 홍보 스티커를 보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상존배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술회하며, “지금까지는 다소 소극적인 상호관계를 협약식을 통해 좀 더 적극적으로 상호 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상존배 장용범 이사는 “교장선생님의 상존배 운동 실천을 위한 노력에 감탄하며,
운동본부 차원에서도 지원방법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강구할 예정이며, 앞으로 상서중학교가 상존배 운동 실천의 가장 모범이 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 상서중학교는 자체적으로 꾸준히 상존배 운동을 추진하여 왔다. 교문에 현수막은 물론 상존배 5대 학심 실천과제를 넣은 상징탑을 세웠으며, 교실은 물론 화장실 등 학교 곳곳에 상존배 홍보 스티커를 붙여 학생과 교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부단한 노력의 결과, 올해 “폭력 없는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청 표창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표창과 모범학교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상존배와 상서중학교 양 기관 간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에서는 1. 학생 인성교육 지원, 2. 캠페인, 봉사활동 등 공동 개최 / 후원, 3. 상존배 홍보물 등 관련자료 지원, 4. 연말 대한민국 존중과 배려 대상 시상식 참여, 5. 상존배 행사 초청, 6. 각 종 교육자료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으며,

상서중학교에서는 1. 정기적인 상존배 교육 실시, 2. 캠페인, 봉사활동 등 공동 개최 / 후원, 3. 학교 내 상존배 홍보물 부착 / 활용, 4. 학교 행사 시 상존배 교육 홍보, 5. 상존배 정회원 가입 참여, 6. 가정과 연계한 상존배 운동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서 양측은 인적자원 교류는 물론 정보교류/자문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상서중학교 상존배 활동사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