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12:07:15
기사수정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장경석)는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단위사업1, 1기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하였다.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 또는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사전 공개모집 후 교육생 선발심사위원회(내부위원2, 외부위원4)의 공정한 심사를 거처 제115명을 선발하여 총 16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양성하였다


▲ 장경석 총재가 강사양성과정 교육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있는 모습

 

  교육 강사진은 박사급 / 대학교수, 교육전문가, 현역 여성 강사 등으로 편성하여 교수진 워크숍을 사전 실시하여 강의내용 점검과 진행방식을 확인하고 더 좋은 방법을 토의하는 시간을 갖고 강사양성에 책임감 있는 교육을 다짐하였다.


  

 교육과정은 불필요한 과목은 과감히 생략하고 강사로서 꼭 필요한 핵심 위주 교육을 실시 하였고, 특히, 강의교안 제작에 필요한 동영상 편집/제작 과목을 편성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관련하여 교육 진행은 강사 및 교육생 전원 마스크 착용과 강의실 입장 전 비접촉식 체온계로 체온체크, 손 소독제, 좌석 간 거리두기 등을 실시하여 혹시 모를 전파에 만전을 기한 상태에서 교육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이번 강사과정에서 자격을 취득한 교육생은 차후 전 국민 대상 단위사업2,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의식 함양교육강사로 수준에 맞춰 주강사 또는 보조강사로 적극 활용하여 실전경험을 통해 차후 강사로서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