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7 15:16:44
  • 수정 2020-11-17 16:40:35
기사수정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는 20201116() 서울 중구에 위치한 ()참행복 나눔운동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체결식에는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의 장경석 총재, 박영일 부총재, 장용범이사, 김석현이사, 김유순이사가 참석하였고, ()참행복나눔운동에서는 박호군 이사장, 문광순 공동대표, 신원균상임이사가 참석하였다.



체결식은 ()참행복나눔운동 회의실에서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인사말에서 ()참행복 나눔운동 박호군 이사장께서는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과 참행복 나눔운동은 같은 정신이라며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향후 긴밀한 협조와 교류를 통해 범 국민운동으로 펼쳐가자고 하였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의 장경석 총재께서도 ()참행복나눔운동과 상존배의 상호존중과 배려는 우주 만물 간에 이루어 져야 하는 생명 존중의 근본이며 가치로서 현재 상존배에서 추진하고 있는 상호 존중하는 언어 사용하기, 나눔과 봉사하기 등 10개 실천과제를 정립하고 향후 ()참행복나눔운동과 강사 풀 교류 등 적극적인 협력으로 두 운동이 활성화되도록 하자고 하였다. 또한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박영일 부총재께서도 참행복 나눔운동과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는 형제 관계로서 이 운동들은 지금도 중요하지만 미래 우리의 후손들이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도 절실한 운동이라고 했다.



업무협약(MOU)조건 없는 나눔 생활을 통하여 개인과 사회의 참 행복을 이루어 가는 ()참행복나눔운동의 국민정신운동에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가 협력하고, 참여 회원들의 행복 증진과 더불어 온 겨레가 행복한 선진복지사회를 구현함을 목적으로 이루어 졌다. 이를 위하여 양 기관은 본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협력 관계를 갖고 양 기관은 우선적으로 공동사업에 필요한 자료 및 학술정보의 교환, 양 기관 회원들에게 사업 내용 적극 홍보 등을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협약식 후 두 기관 참석자 모두는 인근 식당에서 ()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박영일 부총재께서 오찬을, 김유순이사께서 커피를 제공한 가운데 따뜻하고 훈훈한 시간을 가졌으며 참행복과 존중과 배려를 느끼는 시간들이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