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1 09:30:01
  • 수정 2020-12-11 09:31:13
기사수정

(사)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는 2020년 12월 9일(수요일), 파주에 위치한 한국소문사에서 2020년 마지막 이사회․운영위원회 및 존중과 배려 실천기업상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실천기업상 수여식에 앞서 박영일 시대교육 회장이며 상존배 부총재께서는 2020년 존중과 배려 실천기업상을 수상한 한국소문사의 우수직원 2명(박재호 관리부장, 이춘해 생산부장)을 대상으로 격려와 포상을 하였다.




(사)상호 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의 15개 실천기업 중 2020년 존중과 배려 실천기업상은 한국소문사가 받게 되었으며, 수여식은 상존배 총재 및 부총재, 이사 10분이 참석한 가운데 명패수여식, 꽃다발 증정, 축하 및 감사 인사말 순으로 진행 되었다. 한국소문사 대표이시고 상존배 이사이신 박성구 대표께서는 감사 인사말에서 2021년에도 존중과 배려를 더욱더 활성화하고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이어 2020년 마지막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한 바, 진행은 총재 인사말, 사무국장에 의한 20년 12월 회계 결산보고, 회원관리, 상존배 책자 발간 경과 및 예정 순으로 저녁식사를 겸하면서 실시하였다. 특히, 최근 상존배 회원 감소 및 위축된 사회 기부문화로 인한 재정문제를 이사회에서 합의를 통해 소정의 기부로 다소나마 재정문제를 극복하도록 하였다. 또한 회원관리에 있어서 2021년에는 보다 적극적인 존중과 배려 활동을 하는 한편 각종 사회단체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회원수를 증대하겠다고 총제께서 의지를 표명하였다.


아울러 2011년 상존배 창립이래 체계적인 존중과 배려 활동 추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제작 중인 상존배 책자 제작경과와 향후 추진일정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하였다. 상존배 책자 제목은 가칭“존중과 배려로 행복만들기”로 하였으며 2021년 1월 한 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책자 Contents는 3개 영역 11개 실천과제, 3개 영역은 ‘나’에 대한 존중과 배려, ‘남’에 대한 존중과 배려, ‘자연과 생명’에 대한 존중과 배려이며, 11개 실천과제는 자기 자신 존중하기, 부모님께 효도하기, 존중하는 언어 사용하기, 정감어린 인사말 사용하기, 적극적 경청하기, 구체적 칭찬하기, 감사 표현하기, 양성 평등하기, 공중도덕 지키기, 나눔과 봉사하기, 자연과 생명 존중하기이다.



향후 책자 활용은 직장인, 학생(초중고), 군인, 기타 등을 대상으로 강의하기 위해 사회 및 대학 유명강사, 상존배 자체 양성 전문강사의 교재로 활용하거나 개인 또는 직장(조직)이 학습시 교재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있다. 이번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를 통해 상존배 이사회는 총재 및 부총재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하여 2021년에도 변함없는 상호 존중과 배려를 펼쳐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