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0-13 21:24:17
기사수정



상존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안전행전부로부터 2014년 지원사업단체로 지정 받았다. 20117월 설립 이후 순수민간단체로 상호존중과 배려운동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한 것이다. 이에 상존배는 지난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 과천, 안양, 수원, 전남 월출산 등에서 선거 홍보물을 배포하는 공명선거캠페인을 실시하고 선거문화 포럼을 개최해 공명선거 정착과 선거 무관심 해소에 일조하였다.


또한 6.4 지방선거 후에는 안전행정부 지원으로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 부채 7만 개와 스티커 35만 장, 물티슈 2만 개를 제작해 전국을 순회하며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광화문 월드컵 응원현장(6), 시흥시(7), 서울 양천구(8), 의정부 306보충대(9, 10) 등에서는 상존배 봉사단원을 비롯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캠페인 활동을 펼쳤고, 정두근 총재와 윤대희 송파지회장, 본부 사무국 직원과 이사들은 부산지부(지부장 최연임) 회원들과 함께 부산역, 서면 로터리 일대에서 캠페인(7)을 하였다. 지난 9월에는 경남 산청의 지리산고등학교와 하동군 옥정면에서 상존배 교육을 요청해 정 총재가 제갈 위 이사, 정성환 홍보국장과 동행 방문해 성공과 행복의 조건, 존중과 배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상존배 산사랑 회원들 역시 가평 유명산(6), 홍천 백우산(7), 화천 두류산(8), 가평 축령산(9)을 돌며 전국에서 온 등산객들에게 존중과 배려하는 선진문화를 만들자는 홍보물을 배포했다. 땀에 흠뻑 젖은 등산객들은 부채와 물티슈 홍보물을 앞 다투어 받으며 감사 인사를 하였다. 상존배 가치 및 5대 실천과제에 대해 공감을 표시하며 동참 의사를 밝히는 등산객들도 많아 자원봉사에 나선 회원들은 더욱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었다.


캠페인 활동은 상존배 운동의 적절한 홍보방법이면서 캠페인에 참여하는 회원들의 단합과 상존배 정신을 되새기는 효과까지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금년 후반기에는 서울 노원구(1011), 경남 창원(10월 23), 전북 진안 대둔산(1026), 춘천 102보충대대(114), 충남 육군훈련소(1110), 철원 명성산(11, 23)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캠페인 활동에는 상존배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희망하는 회원은 상존배 운동본부 사무국으로 신청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