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19 01:00:32
  • 수정 2016-07-19 01:08:26
기사수정


사랑하는 상존배 회원 여러분! 현재 지구촌 곳곳에서는 전쟁과 각종 테러로 수많은 민간인 사상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국 이익을 위한 경제전쟁도 날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안보와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는 선진국 문턱에 몇 년째 머물러있습니다. 게다가 물질만능의 이기주의가 팽배해지면서 도덕성이 타락해 패륜적인 살인 등 각종 악성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지도층 인사들의 부정부패에 국민은 절망하고 있습니다. 또 고령화, 저 출산, 자살률 증가, 양극화 심화 등으로 삶의 질과 행복지수는 오히려 떨어지는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상호존중과 배려의 실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물질이나 명예보다 서로 좋아하고 고마워하며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관계에서 오는 것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상호존중과 배려라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소명과 사명감으로 상존배 운동의 공감 확산과 생활화에 우리 회원들이 더욱 솔선수범해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나와 가족이, 직장 동료와 국민이, 나아가 지구촌 모든 사람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자께서는 어떤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다 같이 상호존중과 배려운동을 아는데 그치지 말고, 좋아하고 즐기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인격자가 되고 후덕한 인향을 천리만리에 퍼트릴 것입니다. 상존배 운동이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발전해 선진시민의식 함양과 남북평화통일을 이루고, 지구촌 평화와 행복운동을 주도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십시오.

든든한 여러분들이 계셔서 행복합니다. 그리고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갖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