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17:16:11
  • 수정 2018-10-15 13:02:56
기사수정

()상호존중 과 배려 운동본부(이하 상존배) 교육 사업단에서 상존배 교육프로그램과 전문강사를 지원하여 예림유치원 원아,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917일부터 2주간 상존배 운동과 실천과제 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아교육을 전공한 상존배 전문강사들이 어린이 눈높이네 맞는 교안과 실천 프로그램을 제작하였고, 지속적인 실천과 효과 달성을 위해 유치원 교사 교육은 물론 가정과 연계 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유아교육 전문가들이 만든 상존배 교육 프로그램은 존중과 배려는 무엇이며, ,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원생들이 싶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 형식, 놀이 형식들을 포함하여

교육 간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놀이교육을 통한 존중과 배려 체험교육은 징검다리 건너기를 통해 6세반 동생을 7세반 원생이 손을 잡아 잘 건널 수 있게 도와주고 이에 고마움의 부채질을 해주면서 원생들이 존중과 배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 중 상존배 노트에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지정과제를 줌과 동시에 원생 자신이 무엇을 할 것인가 실천과제를 스스로 선정하도록 하였으며, 가정에서 부모와 교사가 이를 확인하여 칭찬과 지도를 할 수 있게 하였다.

지정과제로는 우리 집 차에 존중과 배려 스티커 붙이기, 엄마, 아빠 핸드폰 닦아 드리기,

고생한 엄마, 아빠 고마움에 부채질 해주기 등을 통해 가정에서 존중과 배려가 실천되도록 유도하였으며, 본부에서 스티커, 액정클리너, 부채 등을 적극 지원하였다.

집중교육이 끝나는 9. 29일에는 학부모가 참가하는 유치원 체육대회를 실시하였으며, 이 때 존중과 배려 스티커 부착 차량과 상존배 실천노트 우수 가정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이날 참석한 이하경 원생 부모님은 아이가 마냥 어리게만 보였는데 존중과 배려를 해야 한다면서 하루에 하나씩 실천하는 것을 보면서 어른으로서 반성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인성교육을 더 많이 실시하여 모든 아이들이 우리사회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며 상존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상존배 운동 교육사업 지원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무료교육은 시대교육() [대표이사 박영일 / 상존배 부총재 겸 교육위원장]가 후원하고 있다.

상존배 교육사업단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강사 중에서 강사양성 과정을 통해 상존배 전문강사로 선발하여 각 계 분야 특성에 맞춰 교육프로그램과 전문강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상존배 사무실(1661-8633)로 신청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