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14:00:24
  • 수정 2018-12-24 14:16:45
기사수정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교육지원 사업단에서는 12월 20일 인천중학교 요청으로 2차 상존배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 상존배 실습형 인성 프로그램교육을 실시한 인천중학교 전경

이번 2차 교육은 학년별 19개 학급 전교생을 대상으로 09시부터 12시 까지 실시하였다.
10월 5일 실시한 1차 교육은 전교생을 강당(대성관)에서 특강식으로 교육을 실시한 반면 이번에는 학급단위로 상존배 강사진이 투입되어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학교 측의 요청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교육에 포함해 줄 것을 요청받아 학생들이 장애를 지닌 분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도움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였고,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즐겁게 교육에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실습형 상존배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교육하였다.


▲ 상존배 실습형 프로그램 제작 TF의 토의 / 시범강의

인천중학교 2차 학급별 집중교육에 참여한 강사진은 상존배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로 수료한 강사들로 현재 학교교육에 출강하고 있는 학생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로만 별도 구성하여 교육을 지원하였고, 인천중학교 실습형 상존배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TF를 구성하여 연구와 토의를 거쳐 강의안과 교보재 제작 등 실습형 프로그램을 완성하였다.


▲ 총 19개 학급별 상존배 인성교육

12월 18일에는 강사들이 모두 참석하여 TF를 주도한 장미정 강사에 의해 교육프로그램 설명과 시범강의를 실시하였고, 장현수 사무국장이 프로그램과 교육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 방향과 인천중학교 교육 간 유의사항들을 교육하였다.


▲ 체험활동을 통한 존중과 배려의 필요성 인식

교육 당일 인천중학교 이석봉 교장선생님은 강사와의 환담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위해 좋은 계기가 되어 준 것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만족하며, 성과 있는 교육이 되도록 강사님들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교육진행은 1교시 1학년, 2교시 2학년, 3교시 3학년을 대상으로 총 19개 학급을 상존배 전문강사들이 상존배 교육을 실하였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로 즐겁게 교육을 진행하여 학교 측에서도 매우 만족해하였고, 교육하는 강사들도 학생들의 열띤 참여로 전혀 힘들지 않고 오히려 강의하는데 즐겁고 신이 났다고 입을 모았다.


▲ 게임을 통한 상존배 5대 실천과제 숙지

상존배 인성교육 진행전반을 지켜 본 인천중학교 최성경 인성/환경부장교사는 “학교 자체적으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 상존배 인성교육 지원사업을 알게 되어 교육을 요청하게 되었으며, 교육구성과 내용, 특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상존배 인성교육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말했다.


▲ 교육에 참여한 상존배 전문강사들

상존배 교육지원 사업은 우리 사회에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상존배가 주관하고 시대교육그룹이 후원하는 사회공익사업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상존배 교육은 유치원생으로 부터 학생/청소년, 청년/성인과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대상별 맞춤형 상존배 교육 콘텐츠를 갖추어 다양한 교육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까지 유치원, 학교, 군부대, 노인센터 등에 상존배 교육을 지원하였으며, 교육을 원하는 단체 및 기관은 상존배 본부(1661-8633)로 교육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