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1 14:16:29
기사수정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총재 장경석)는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단위사업2)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2020-1․2차)”을 2차에 걸쳐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관련하여 강사 및 교육생 전원 마스크 착용과 강의실 입장 전 비접촉식 체온계로 체온체크, 손 소독제, 좌석 간 거리두기 등을 실시하여 혹시 모를 전파에 만전을 기한 상태에서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하였다.



  먼저 2020-1차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은 지난 12.1(화)부터 12.4(금)일 까지 4일에 걸쳐 1일 2회씩 총 8회를 실시하였다. 대상은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의 후원사인 시대교육 직원 200명으로 본부가 위치한 성지빌딩 17층 강의실에서 진행을 하였다.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은 現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국방상담리더십학과 교수인 신장근 교수와 現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국방상담리더십학과 특임교수인 윤동일 교수를 초청하여 강의를 하였다.
아주대학교 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상담심리학 전공)한 신장근 교수는 “자기 존중-모든 배려와 존중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핀란드 헬싱키경제대학교 국제경영 MBA 졸업한 윤동일 교수는 육사시절 선수경험을 살려 “축구를 통해 본 존중과 배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신장근 교수는 “건강한 직장은 직원 개개인이 자신과 다른 직원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일터로서 건강한 자기존중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라고 건강한 자기존중과 병든 자기존중, 자기를 건강하게 존중하는 방법, 자기 존중 에서 타인 존중으로 나아가는 방법, 행복한 일터 만들기 등을 교육하였다.



  윤동일 교수는 “소통은 모든 조직생활의 시작이며 소통이 안되는 조직에서는 구성원 간 감정의 흐름이 답답해지고, 갈등의 원인이 되며 나아가 조직성과에 심대한 악영향을 미치므로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상호존중과 배려하는 마음과 실천이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축구의 다양한 신호방법(Team Signal – Linkage between Mates – Sense of Belongong – Team Culture)과 그 의미를 이해하고, 기업의 위기극복 사례로 직원 상호 간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하기 위한 CEO의 인식과 조치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2020-2차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은 지난 12.9일(수)에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의 후원사인 한국소문사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파주에 위치한 한국소문사 3층 강의실에서 진행을 하였다. 



  2차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은 現 아세아항공전문학교 코칭교육원장,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문교수, 서경대 겸임교수인 박지연 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하였다. 워싱턴 글로벌 유니버시티 박사과정을 마친 박지연 교수는 밝고 건강한 직장이란 소통이 잘되는 직장이며 소통의 기본은 상호존중과 배려이다. 반대로 소통이 안되는 직장에서는 구성원간의 감정의 흐름이 답답해지고 이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며 결국 감정조절이 안되는 악순환을 거듭하게 된다.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업무적 소통, 창의적소통, 정서적 소통 4가지 유형을 들어 직원들과 사례와 대화를 하면서 심도있는 강의를 하였다.

 


이번 2020년 “존중과 배려의 선진시민 의식 함양교육”을 마치며 (사)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장경석총재는 내년 2021년에는 상존배 자체 강사 양성을 통해 “존중과 배려” 전문강사 풀을 확충하여 올해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교육으로 상존배 사명인 “모든 사람이 더불어 행복을 누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rrcc.org/news/view.php?idx=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상존배 바로가기메뉴 공지사항바로가기 신문구독 및 광고신청 교육신청 언론보도 로고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